본문 바로가기
리뷰 박스/드라마영화리뷰

tvN 드라마 낮과밤 1회, 2회 줄거리 및 리뷰

by Kongji_Coffee 2020. 12. 2.

1회 줄거리

예고장이 도착하면 누군가 죽는다! XVN 이지욱 기자에게 알 수 없는 암호가 적힌 예고장이 도착하는 엽기적인 살인이 벌써 몇 개월째 계속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검거율 1위에 빛나는 특수팀의 팀장 도정우와 개성 강한 그의 팀원들은 과연 사건의 진실을 찾을 수 있을까?

 

2회 줄거리

살인 예고장의 암호를 푼 도정우! 그러나 특수팀의 눈앞에서 네 번째 피해자가 죽었다. 한편 사건 해결의 압박을 받는 특수팀 앞에 의외의 인물인 제이미가 나타나는데...! 전직 FBI 출신의 범죄연구소 소장이라는 화려한 이력의 제이미 레이튼이 특수팀에 합류하면서 도정우 제이미 사이에 알 수 없는 의심의 기류가 흐른다.

 


내가 추후 드라마 보며 체크 하고자 기록하는 드라마 1, 2회 주관적인 리뷰 (줄거리 및 스포일러가 포함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tvN 낮과밤 클립영상

 

 

 

출처 : tvN 낮과밤 클립영상

 

#1991년하얀밤마을사건

 

상당히 충격적인 사건으로 시작하는 드라마 낮과밤. 1991년 하얀밤마을 사건. 28년전 하얀밤마을에선 현재로는 알 수 없는 사건으로 사람들끼리 서로 죽이고, 스스로 찌르고, 자살하고, 마을이 불탄 장면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어린아이 3명이 살아 난 것 처럼 보이더라구요. 그 중 한 아이는 이 사건이 본인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나하고 여기서 나가자. 내가 이렇게 만들었으니까."

 

나는 아무도 없는 텅 빈 거리에 혼자 있어.
태양이 하얗게 빛나고 있는데

절대 틀릴 리 없는 시계는 자정을 가리키고 있어.
나는 궁금해져. 지금은 낮일까 밤일까..

 

 

과연 이 세명의 아이들은 자라서 누구일까요?

하얀밤마을 사건은 추후 하얀밤 마을 지도자 역할인 손민호(최진호) 캐릭터와 체크해서 볼 것!

 

2020/12/02 - [tvn 낮과밤 (월화)] - tvN드라마 월화드라마 낮과밤 몇부작, 인물정보

tvN드라마 월화드라마 낮과밤 몇부작, 인물정보

안녕하세요 아하지입니다! 개인적으로 영화보다는 드라마를 자주보는데요, 자주보는 드라마 포스팅하고자 은밀히 블로그 하나 더 개설했습니다 ㅋㅋ 엊그제부터 방영하기시작한 tvN 월화 드라

organizer-diary.tistory.com

 

 

 

tvN 낮과밤 현장포토

 

 

 

출처 : tvN 낮과밤 클립영상

 

#예고살인

 

현재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예고살인. 예고살인이라는 점도 특이하지만 항상 채널 XVN 이지욱 기자에게 의문의 예고장을 보내고 1화에서 3번째 피해자(백승재, 풀장에서 사망) 발생, 2화에서 4번째 피해자(최교수,대학교수 성폭행범) 발생 되었다.

 

왜 채널 XVN 이지욱 기자에게만 보낼까?

 

스마트워치, 피해자들 모두 약한 것 같은 상태, 모두 잠에서 깬 직후, 사망 후 웃고 있었다 가 이 사건의 공통점들로 보이네요.

 

 

출처 : tvN 낮과밤 클립영상
출처 : tvN 낮과밤 클립영상

 

2화에선 어떻게 암호를 해독 했는지 팀장님께서 알려줍니다. 중간에 암호를 해독하는 모습을 볼 때도 와! 스마트한 경찰 캐릭터 멋있다 하고 팬심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데, 2회 마지막에서 반전 엔딩을 주죠.

 

출처 : tvN 낮과밤 클립영상
출처 : tvN 낮과밤 클립영상

 

바로 이 마지막 장면입니다. 중요한듯 열쇠로 잠긴 서랍에서 꺼낸 안경. 그 안경을 착용하고 사람의 몽타주를 그립니다. 도정우(남궁민)팀장님께서 말이죠!!
위 보이는 것 처럼 이렇게 화면을 편집해서인지, 미국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에서 종종 보왔던 편집과 비슷하게 느껴졌어요. 바로 범죄자의 시작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편집효과 처럼 느껴지더라구요. 사실 이장면에서 젤 의심하기도 하고 진짜 범죄자 같은 느낌이라 쎄------한 느낌이.... 왜 몽타주 그림을 그렸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의심됩니다!!

 

그리고 이지욱기자가 한번 더 기사 터트리려는 USB가 있는데요. 그 USB에는 CCTV 영상같은게 있습니다. 바로 4번째 피해자 성폭행 교수가 찾았던곳. 당일 범죄 현장에 먼저 도착? 미리 있었던 것 처럼 보이는 도정우 팀장

 

 

또 하나 더 미국에서 경찰의 부름을 받고 날아온 FBI출신 범죄심리전문가 제이미(이청가)도 이제 도정우팀장에 대해 합리적인 의심을 합니다.

4번째 “피해자가 수면치료를 받고 나와, 잠에서 막 깬 상태이다.” 라고 알 수 있는건 현재로서는 범인 뿐인데, 그 말은 도정우(남궁민)팀장이 했던 말이고 굉장히
확신하며 이야길 했답니다. 아주 합리적인 의심을 하는거죠.

 

 

 

3회 15초 짜리 예고편입니다.

https://tv.naver.com/v/16981650

[예고] 이청아가 의심하는 남궁민의 정체는?

낮과밤 | #tvN #월화드라마 #낮과밤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매주 월화 밤 9시 tvN 방송

tv.naver.com

3회 30초 짜리 예고편입니다.

 https://tv.naver.com/v/16981651

[예고] 남궁민, 위태롭거나 위험한 남자?

낮과밤 | #tvN #월화드라마 #낮과밤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매주 월화 밤 9시 tvN 방송

tv.naver.com

 

3회 예고편도 도정우 팀장님이 굉장히 수상쩍게 나오는 중이네요.

 

 

아직은 1,2회 뿐이라 첫번째로 하얀밤 마을 사건에서 살아남은 3명의 아이가 누구인지, 그 중 “내가 이렇게 만들었다” 라고 말한 그 아이는 누구인지가 매우 궁금합니다.

우선 제이미가 나올 때 낮과밤 문제의 그 아이 목소리도 나오고(편의점에서), 또 확실한 듯한 옛날 기억들(?), 옛날 기억의 파편 같은 장면이 나왔기에 살아남은 세명의 아이 중 한 아이는 제이미가 확실하다고 봅니다! 사실 편의점에서 제이미(이청아), 도정우(남궁민), 문재웅(윤선우) 세사람이지 않을까 싶어요. (제일 유력하게 생각중)

 

단 그 외 후보자로는 공혜원도 있습니다. 그 세 아이 중 한명이 아니더라도 공혜원(김설현)-공일도(김창완) 부녀가 아예 연관이 없을거 같진 않았어요. 부녀 모습이 나올때 집에서 연구소 직원들과 찍은 사진이 클로즈업 되었고, 마지막 안경쓴 도팀장님께서 공혜원의
사진을 잡았다는 것! 이런 장르에서 의미없지 않은 걸 클로즈업 하지 않겠죠? 그걸로 보아, 하얀밤마을 사건과 어떻게든 연관되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인물관계도나 설명에서도 안나와서 잘 모르겠는데, 선글녀 조혜원배우님이 맡은역은 좀 미스터리하더라구요. 비중이 영 없진 않을거 같은데, 갑자기 어릴적의 그 아이3명중 한명이라고 하진 않겠죠..ㅎㅎㅎ

 

 정말 믿보배 남궁민 배우님 ㅠㅠ 울집은 남궁민 배우님 나온다고 하면 일단 첫화 무조건 본방사수!! 닥터프리즈너, 스토브리그, 낮과밤 3번째 본방 사수 중인 드라마. 배우님 드라마 고르는 안목도 좋으신거 같아 기대중. 나이제도 썩 착한 캐릭터는 아니였는데, 이번 도정우팀장님은 그래요 그냥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쎄----합니다. 어떤 캐릭터일지!! 벌써 다음주 월,화가 기다려집니다.

댓글